단양군청소년수련관 매포청소년문화의집, 애드인소프트와 함께 청소년 대상 IT 진로체험 운영


단양군청소년수련관 매포청소년문화의집은 충북 충주시 지역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청소년들에게 코딩 및 IT 전문가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청년기업 애드인소프트(대표 석진우)와 협력하여 운영되며, 파이썬 코딩, 앱인벤터 코딩 등 다양한 교육 과정을 포함한다.


특히 애드인소프트는 전문성을 갖춘 교육 강사진과 산업체 위탁 교육 시스템을 통해, 청소년들이 실제 현장과 유사한 환경에서 코딩 전문가 직업 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투입하는 우수한 강사진 인력은 한국교통대학교 충주캠퍼스와의 진로교육 연계를 통한 교수진 섭외를 진행하였다.


올해 역시 매년 참여 예정인 애드인소프트는 충북 충주시 소재의 IT 전문 청년기업으로, 전문 강사진과 산업체 위탁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청소년들이 실제 현장과 유사한 환경에서 코딩 전문가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애드인소프트는 '꿈길' 등록 민간 진로체험처로 활동하고 있으며, 앱인벤터 코딩, 파이썬 코딩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교육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단양군청소년수련관 매포청소년문화의집과 협력하여 『2025년 인구감소지역 청소년성장지원사업 – AI 창의 로봇교실, "우리는 미래의 스마트한 SW 개발자가 될 거야!" 진로체험』을 2025년 9월 3일부터 매주 수요일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교통대학교 충주캠퍼스와의 진로교육 연계가 핵심이다. 이를 위해 한국교통대학교 증평캠퍼스 바이오의약품학과 백명기 겸임교수(약학 기능의학)를 섭외하여 유쾌한 청소년 진로 교육을 구성했다. 또한, 1개월 이상 충북혁신도시 소재 한국교통대학교 충주캠퍼스와 연계하여 대학교 교수진이 직접 강사로 참여하는 진로교육 과정으로 운영된다.


사업을 진행한 청년기업 애드인소프트 석진우 대표는 "이번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청소년들에게 희망과 올바른 진로설정을 주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을 바란다"고 밝혔다.


애드인소프트는 민간기업이자 개인사업장 형태의 충주시청소년수련원 충주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관리하는 민간기업 정식등록 꿈길 진로체험처로 활동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충북 충주시 지역 IT 기업으로서, 지난 2024년 진로공감한마당(충주시청소년수련원 호암체육관 개최)에 참여하여 청소년 대상 IT 체험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매포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디지털 역량을 기르고, IT 분야 진로를 구체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작성 2025.11.05 23:54 수정 2025.11.05 23:54

RSS피드 기사제공처 : 브랜드경제신문 / 등록기자: 노재민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