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N엔터스타뉴스ㅣ로이정 기자
가경동에 홍골공원을 조성하는 민간공원특례사업이 본격화되었다. 홍골공원개발 주식회사가 공동으로 공원을 조성하고 공원 안에 민간아파트를 공급하는 이 사업은 위치가 가경동이라는 점과 더불어, 세제 부담이 없는 민간임대아파트로 공급된다는 사실에 지역 주민들의 큰 이목이 끌고 있다.
해당 홍골공원 사업은 오래전부터 알려져 왔으나, 개발사와 지자체 사이의 협의점을 찾는 데 어려움이 있어 진행이 지연되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번에 지자체와 홍골공원개발 주식회사가 사업 추진을 본격화하면서 속도가 붙기 시작했다. '홍골공원 민간아파트 신축사업'이라는 이름으로 "가경 홍골공원 10년전세 아르보레" 민간임대아파트 공급에 나선 것이다.

이번 민간아파트 사업의 시공은 한양건설이 맡았으며, 지하 2층부터 지상 29층까지 7개 동, 총 921세대가 갖추어질 예정이다. 민간임대아파트로 공급되기 때문에 취득세나 재산세 등 세금에 대한 걱정이 없으며, 임대 기간 중에는 월 납입금이 발생하지 않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임차인은 10년 안에 자유롭게 퇴거하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10년 뒤에 임대가 그대로 분양으로 전환될 수 있어, 임차인은 살아본 후 분양을 받을지, 아니면 보증금을 받고 퇴거할지를 결정할 수 있다.
현재 모델하우스를 개관하고 2025년 11월 첫째 주부터 공급을 시작했는데, 이러한 유리한 조건들이 사람들에게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더불어 HUG 100% 전세금 보장이 가능하기에, 많은 사람이 방문하여 예비 임차인으로서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해졌다. 이 속도로 공급이 진행된다면, 11월 또는 12월 중으로 모든 세대가 100% 공급 완료될 예정이라고 알려져 있어 뜨거운 성원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홍골공원 민간아파트 신축사업인 "가경 홍골공원 10년전세 아르보레" 아파트에 예비 임차인으로 참여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자격 조건이 필요하지 않고, 청약 통장도 사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모델하우스를 방문하여 진행하는 것이 유일한 신청 방법이다.
대표번호 : 1800-4463
대표홈페이지 : https://cheongju-hg.crd.co
방문예약 : https://naver.me/5HrALrsc
ESN엔터스타뉴스,ESN뉴스,로이정기자,방준희기자,청주,가경홍골공원,10년전세,아르보레,민간공원특례사업,한양건설,청주시,민간임대아파트,가경동
#ESN엔터스타뉴스 #ESN뉴스 #로이정기자 #방준희 #청주가경홍골공원10년전세아르보레 #민간공원특례사업 #한양건설 #청주시 #민간임대아파트 #가경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