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규제 사각지대 동탄 푸르지오시티웍스 라이브오피스, 합리적 투자대안으로 주목!!

주택담보대출 규제 강화 속, 비주택형 '라이브오피스'가 반사이익

규제적용 안받아 실수요. 투자수요 모두 관심 집중

[부동산정보신문]나정윤기자=정부의 부동산 대출 규제가 아파트 중심으로 강화되면서, 주택 외 비주택형 상품이 새로운 투자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미 분양중이었던 동탄2신도시의 ‘동탄 푸르지오 시티웍스’와 같은 라이브오피스는 대출 규제에서 벗어난 합법적 투자상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최근 금융 당국은 투기 수요 억제를 위해 주택담보비율(LTV)과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을 단계적으로 강화해왔다.

이에 따라 서울과 수도권 대부분의 아파트는 실수요자조차 LTV 40% 이하의 제한을 받고, 추가 주택 보유자는 사실상 대출이 불가능한 수준으로 묶여 있다.

반면, 라이브오피스.지식산업센터 등 비주택형 상품은 이 규제망 밖에 존재한다.

 

 

전문가들은 “정부가 주택시장 과열을 잡기 위해 규제를 강화하면서, 상대적으로 완화된 대출조건의 오피스.지식산업센터.라이브오피스가 대체 투자처로 자리 잡고 있다”고 분석한다.

특히 주택수 산정에서 제외되고, 종합부동산세나 양도세 중과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는 점이 맞물리며,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유리한 구조라는 평가다.

 

                                                        

또한, 동탄 푸르지오 시티웍스는 호수공원 조망권과 교통망을 동시에 갖춘 입지에 들어서, 업무, 생활 겸용의 활용성 까지 확보했다.

분양관계자는 “ 대출규제는 강화됐지만, 라이브오피스는 그 틀 밖에 있다” 며 “주택규제로 막힌 투자 흐름이 비주택형 자산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동탄 푸르지오 시티웍스’는 그 중심에 서 있는 부동산 상품이라”고 전하며 이러한 분위기에 힘입어 최근 분양문의 또한 많아졌다고 전한다.

 

 

분양문의  1555 - 0281

작성 2025.11.05 18:08 수정 2025.11.05 18:18

RSS피드 기사제공처 : 부동산정보신문 / 등록기자: 나정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