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자파 걱정 줄였다'…듀라텍스, 안전성 강화한 '탄소 전기요' 출시
냉감 매트 전문 브랜드 듀라텍스가 겨울 시즌을 맞아 '안전성'을 대폭 강화한 신제품 ‘탄소 전기요’ 카본매트를 출시하고, 오는 30일 카카오톡딜에서 론칭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신제품은 전자파 발생을 억제하는 특수 무자계 카본 열선을 사용하여 안전성을 높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여기에 과열 및 누전 감지 시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는 EESS 안전 기능과 자동 종료 타이머를 적용해 화재 위험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소재 또한 유럽 친환경 섬유품질인증 '오코텍스 스탠다드 100'을 사용했으며, 국가 공인 시험기관을 통해 라돈 등 유해 성분에 대한 안전성 검증까지 마쳤다.
몸속 깊이 따뜻함을 전달하는 '원적외선' 탄소 발열 기술과 설정 온도를 자동으로 유지해 에너지를 절약하는 'AI 자동 절전 시스템' 등 기술력도 돋보인다. 또한, 접어서 보관이 가능하고 제품 전체를 세탁기에 넣어 빨 수 있어 위생적인 관리까지 가능하다.
듀라텍스 관계자는 “1년여의 개발 기간을 거쳐 기술적 완성도와 안전성을 모두 잡은 제품”이라며 “올겨울 듀라텍스 탄소 전기요와 함께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듀라텍스는 오는 10월 30일 카카오톡딜에서 진행되는 론칭 행사를 통해 신제품을 최대 1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