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콘텐츠진흥원, ‘SHOWCASE LINK : I AM’ 성황리에 마무리

충남콘텐츠진흥원(원장 김곡미, 이하 진흥원)은 지난 11월 2일 오후 2시 30분, 천안 성성호수공원에서 열린 ‘SHOWCASE LINK : I AM’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는 충남음악창작소가 운영하는 청소년 음반제작지원 프로그램 ‘Link Up Musician’과 지역 뮤지션 음반제작지원 프로그램 ‘I AM A MUSICIAN’의 성과를 한자리에서 선보이는 행사로, 많은 관객이 함께하며 지역 음악인들의 성장을 응원했다.


1부 ‘Youth Stage’에서는 충남 청소년 뮤지션 5팀 시월셋, 사윤지, 심다빈, Jinee, J VIN이 참여해 직접 작사·작곡한 곡을 무대에서 선보였다. 청소년 뮤지션들은 지역 음악인들의 멘토링을 거쳐 완성한 자작곡을 첫 공개하며 음악에 대한 진심과 열정을 전했다. 공연 후에는 멘토로 참여한 밴드 ‘바비핀스’가 축하 무대를 꾸며 후배 뮤지션들에게 따뜻한 격려를 전했다.


2부 ‘Artist Stage’에서는 충남음악창작소를 통해 발굴된 지역 뮤지션 5팀 Dear.(디어도트), 젠다(Zenda), 윤시얀, 준홍, YAWOORI가 무대에 올랐다. 이들은 전문 프로듀서와 협업해 제작한 신곡을 공개하며 수준 높은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원더걸스 출신 가수 선예가 특별 게스트로 참여해 감성적인 무대를 펼치며 관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쇼케이스는 청소년과 지역 뮤지션이 한 무대에서 어우러지며 세대를 잇는 충남형 음악 창작 생태계의 가능성을 보여준 뜻깊은 자리였다. 공연에서 선보인 모든 음원은 국내외 주요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정식 발매되어 누구나 감상할 수 있다.


충남콘텐츠진흥원은 이번 성과를 기반으로 청소년과 지역 음악인 간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이어가기 위해 창작 교류 프로그램을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작성 2025.11.05 09:12 수정 2025.11.05 09:12

RSS피드 기사제공처 : 출판교육문화 뉴스 / 등록기자: ipec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