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산업진흥원(원장 신동학)은 지난 10월 29일(화) (사)부천시테크노파크발전협의회(회장 하영수) 와 함께 ‘청렴클러스터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내 청렴문화 확산과 반부패 협력 강화를 위한 상호협력 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협약은 공공기관과 산업계가 함께 참여하는 지속 가능한 청렴 네트워크(청렴클러스터) 를 통해 청렴 실천 문화를 제도화하고, 지역 전반에 청렴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로 추진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청렴문화 확산 활동 ▲부패방지 협력 강화 ▲정보공유 및 공동 캠페인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먼저 청렴문화 확산 캠페인의 일환으로, 테크노파크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청렴실천 서약 캠페인’을 전개하고 ‘부패신고 안내 리플릿’을 배포하는 등 합동 청렴 홍보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부패방지 및 윤리경영 협력 강화를 위해 청렴 우수사례와 제도 개선사항을 공동 논의하고, 계약 및 보조금 집행 등 부패 취약 분야에 대한 상호 자문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신동학 부천산업진흥원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 공공기관과 산업계가 함께 청렴문화 확산을 주도하는 의미 있는 협력의 시작”이라며 “부천시테크노파크발전협의회와 함께 청렴 실천의 모범사례를 창출하고, 지역사회의 청렴 인식 수준을 한층 높이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