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뉴스쿨, 2026년도 신입생 모집 시작… 비전공자·무스펙 청년도 취업문 열려

셰프, 파티셰, MD(상품기획자), 정보보안전문가, 자동차 판금도장 테크니션을 꿈꾸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

전문 강사진이 실무 중심 커리큘럼 진행… 최근 3년 취업률 97% 달성

교육비 전액 무료, 최대 90만원 장학금까지 지원

 청년 직업교육 사업인 ‘SK 뉴스쿨’이 오는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202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SK 뉴스쿨 공식 포스터

이번 모집은 SK, 행복나눔재단, 행복에프앤씨재단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실질적인 취업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2025년 조리과 졸업생 김광명 씨는 “학교 졸업 후 진로를 찾지 못해 막막했지만, SK 뉴스쿨 조리과에 입학한 후 조리사로서 자신감을 얻고 워커힐호텔에 취업하게 됐다”며 “비전공자도 새로운 길을 찾을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됐다”고 전했다.


도미 손질 방법에 대해 개인 피드백 중인 한명숙 요리연구가

이글루코퍼레이션에 입사한 2025년 정보보안과 졸업생 허철웅 씨 역시 “고졸 비전공자로서 정보보안 분야에 도전하는 것이 두려웠지만, 전문 강사진의 체계적인 수업과 1:1 진로 코칭 덕분에 실력을 쌓을 수 있었다”며 “SK 뉴스쿨을 통해 자신감을 얻고 꿈꾸던 직업을 갖게 돼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보보안 프로젝트 발표를 하고 있는 교육생

모집 대상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예정)인 20~30대 청년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별도의 경력이나 전공이 없어도 지원 가능하며, 중위소득 120% 이하 가구 또는 자립준비청년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는 우대된다.


모집 인원은 조리과 20명, 카페베이커리과 20명, MD과 20명, 정보보안과 10명, 자동차판금도장과 10명 등 총 80명이다. 지원은 오는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구글폼을 통해 가능하며,자세한 모집 요강은 SK 뉴스쿨 홈페이지(https://sknewschool.com/web/noticeView/788)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기들과 자동차 도장 실습을 하고 있는 교육생

안범환 행복에프앤씨재단 이사장은 “SK 뉴스쿨은 다양한 배경의 청년들이 교육을 통해 자립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학비나 생활비 부담 없이 배움과 취업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이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SK행복나눔재단은 SK그룹의 사회공헌 전문 재단으로, 혁신에서 소외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지속 가능한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


SK 뉴스쿨 홈페이지: http://www.sknewschool.com

웹사이트: http://www.skhappiness.org/

작성 2025.10.28 10:04 수정 2025.10.29 20:53

RSS피드 기사제공처 : 소상공인연합신문 / 등록기자: 손광식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