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교직원힐링열차「끼리끼리 기차여행」 실시

[세종=시민뉴스] 김진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임이랑)1024() 세종특별자치시 관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마음성장프로젝트-보육교직원힐링열차끼리끼리 기차여행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한국보육진흥원에서 실시하는 마음성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보육교직원의 직업 만족도 및 자긍심 고취를 위해 지역육아종합지원센터 및 () 코레일관광개발과 연계하여 보육교직원 복지 및 힐링 차원에서 제공하는 보육교직원 맞춤 지역 탐방여행 프로그램이다.

 

보육교직원의 힐링을 위해 진행된 본 프로그램은 대전역(KTX)에서 출발하여 동대구역에 도착한 뒤 청도레일바이크, 청도와인터널, 다로리 벽화마을 여행을 마친 뒤 되돌아오는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 센터장은이번 기차여행으로 보육교직원들이 직무스트레스와 정서적 피로를 해소하고 심리적 안정과 재충전을 통해 직무만족도와 보육서비스의 질이 함께 향상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보육 교직원들은 일터에서 벗어나 경치 좋은 곳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정말 좋았다.”, “오랜만에 기차여행을 하게 되었는데 머리 속의 생각들을 내려놓고 힐링을 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라고 말했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육아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어린이집과 보육교직원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작성 2025.10.27 16:22 수정 2025.10.27 16:22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진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