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인사이트㈜는 ‘세상을 바꾸는 경제 인사이트’를 슬로건으로 내건 비즈니스 전문 디지털 경제신문입니다.
숫자와 스토리로 비즈니스를 읽고 통찰로 연결한다는 사명을 품고 2025년 창간된 비즈인사이트는, 데이터 기반의 분석과
현장감 있는 스토리텔링을 결합해 독자의 실질적 의사결정을 돕는 지식 플랫폼을 지향합니다.
팬데믹 이후 가속화된 디지털 전환과 복잡한 경제 환경 속에서, 비즈인사이트는 반도체·AI·모빌리티·바이오·스타트업·정책·글로벌 비즈니스 트렌드 등
다양한 산업을 심층 취재하며 ‘오늘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실무형 경제 언론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비즈인사이트는 디지털 언론 통합 플랫폼 ‘오픈미디어(OpenMedia)’의 지원 속에서 탄생했습니다.
오픈미디어는 기사 작성부터 자동 번역, 다국어 배포, 디자인 관리, 수익화 시스템까지 언론 운영 전반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비즈인사이트는 이를 기반으로 창간 초기의 기술적 장벽을 극복하고 글로벌 배포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이를 통해 국내 경제 이슈뿐 아니라 아시아·태평양 시장 전반의 비즈니스 흐름까지 조망할 수 있는 국제형 경제저널리즘 모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비즈인사이트는 한국을 대표하는 경제 전문 디지털 저널을 넘어 데이터저널리즘과 AI 리포팅 분야의 혁신 언론사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경제·산업 정보의 공공재화를 지향하며, 독자의 현명한 판단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끄는 신뢰할 수 있는 동반자로서 더 깊이 있고, 더 넓은 세상의 경제 이야기를 전해 나가겠습니다.
비즈인사이트 – 세상을 바꾸는 경제 인사이트
숫자와 스토리로 비즈니스를 읽고, 통찰로 연결하다.
비즈인사이트 홈페이지 www.biz-inews.co.kr
오픈미디어는 비즈인사이트처럼 새로운 언론 브랜드를 창간하고 싶은 개인 또는 단체에게 기획·디자인·운영 전반을 지원합니다.
나만의 언론사를 시작하고 싶다면, 오픈미디어 담당자에게 문의해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세요.
오픈미디어 담당자 ☎ 010-4559-504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