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가족센터, 제3회 다·다·행 가족축제 성료

[청양=시민뉴스] 김종성 기자

청양군(군수 김돈군)은 청양군가족센터(센터장 남현신)가 지난 25일 청양복지타운에서 3회 다··행 가족축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다양한 가족, 다 함께, 행복한 Family’의 약칭으로, 한부모·다문화·조손·1인가구 등 다양한 가족이 서로를 이해하고 함께 어울리며 행복을 나누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축제는 청양군 내 모든 형태의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화합형 체험 부스를 중심으로 꾸려졌다.

 

1부 기념식에서는 난타동아리 난타 공연 생활체육동아리 에어로빅 초등학생 수어 공연 청소년 책 출판기념 컷팅식 뮤지컬 몬스터호텔공연 등이 이어지며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2부에서는 세계 음식 체험 부스가 운영돼 베트남(반미 샌드위치, 월남쌈), 필리핀(룸피아, 스파게티, 망고플롯), 중국(만토우, 고추잡채), 일본(타코야끼, 오니기리) 등 각국의 전통 음식을 맛볼 수 있었다. 이와 함께 로켓·매직 페이퍼 만들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족보육문화분과 원예 체험 청양공부방지역아동센터 키링 만들기놀이게임 도전! 미션 클리어시니어클럽 국화 판매등 만들기·놀이·나눔이 결합된 체험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됐다.

 

특히 청소년 상담 글쓰기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시와 이야기들을 엮은 도서 작은 낙서가 미래의 나에게 답해줄까?출판기념 사인회가 열려 청소년들의 성취를 지역사회와 함께 축하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군 가족센터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다양한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작성 2025.10.27 14:34 수정 2025.10.27 14:34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종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