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이 병중병후 어린이들의 체력 회복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어린이 영양제 ‘챔큐비타시럽’을 23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글루콘산아연과 비타민B군 4종, 베타인염산염 등을 함유하여 어린이 건강 관리에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챔큐비타시럽은 감기 등 질병으로 인한 체력 저하 및 육체 피로 개선에 효과적이며, 면역력 저하로 발생하기 쉬운 구내염, 구각염, 설염 등의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주성분인 글루콘산아연은 체내 흡수율이 높은 아연 성분으로, 다수의 SCI급 국제학술지 논문을 통해 감기 증상 기간을 단축하는 효과가 보고된 바 있다. 또한 베타인염산염은 위산 분비를 촉진하여 소화를 돕고, 질병 후 식욕 회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동아제약은 주 복용층이 어린이임을 고려하여 제품 개발에 심혈을 기울였다. 어린이들이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상큼한 애플망고 향을 적용했으며, 휴대가 간편하고 복용이 편리한 개별 포장 스틱 파우치 형태로 제작되었다. 만 12개월 이상부터 용법·용량에 따라 섭취 가능하며, 일반의약품으로 전국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아이들은 면역력이 약해 잦은 감기나 질병에 걸리기 쉽다"며, "챔큐비타시럽은 감기나 질병으로 체력이 떨어진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줄 어린이 영양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