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예가 수기명장, ‘뷰티재활테라피’로 건강한 아름다움과 삶의 질 회복 이끈다

수기요법과 운동요법을 결합한 신개념 재활 관리법… 환자 회복·전문인 양성·사회공헌까지 실천

다사랑요양원 봉사활동- 뷰티예가 수기명장 박나현대표

 

부산 동래구 사직동에 위치한 뷰티예가 수기명장(대표 박나현)이 수기요법과 운동요법을 융합한 ‘뷰티재활테라피’ 프로그램을 통해 재활과 뷰티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박나현 대표원장은 2019년 6월 유방암 전절제 수술 이후 신체의 움직임 제한과 통증을 직접 겪으며 재활의 필요성을 절감했다. 이후 스포츠건강융합학 박사과정에서 스포츠재활을 전공하며, 유방암 환자를 위한 림프테이핑, 기능적 움직임 회복 훈련 등 전문적인 관리법을 체계적으로 연구했다.

 

그 결과 탄생한 ‘뷰티재활테라피’는 단순히 누워서 받는 수동적 관리가 아닌, 신체의 인지능력을 높이고 능동적 움직임을 유도하는 실질적 관리법이다. 다양한 소도구와 필라테스 기구, 체중 부하 운동 등을 결합해 신체 기능 회복과 일상 속 지속적인 움직임을 돕는 것이 핵심이다.

 

박 대표원장은 “뷰티재활테라피는 외적인 아름다움보다 ‘건강한 움직임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한다”며 “몸이 회복되면 마음도 함께 회복되는 진정한 웰니스 케어”라고 밝혔다.

 

한편, 박 대표원장은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이다. 김해 다사랑요양원, 호스피스 병동, 뇌병변복지관 등에서 매달 마사지 및 운동요법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환자들의 신체 회복과 정서적 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매월 진행되는 다사랑요양원 봉사활동에서는 개인별 맞춤형 마사지와 가벼운 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노인들의 근기능 유지와 활력 회복을 돕고 있다.

 

또한 박 대표원장은 2023년부터 국제뷰티마스터콘테스트에 ‘뷰티재활테라피 마스터전’ 종목을 신설해 대회를 주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전문 관리사 양성과 재활·뷰티 융합 분야의 발전에 힘쓰고 있다.

 

현재 뷰티예가 수기명장은 부산 지역을 중심으로 뷰티재활테라피 전문 교육 및 실무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블로그와 SNS를 통해 다양한 사례와 교육 콘텐츠를 공유하며 고객 및 교육생과 활발히 소통 중이다.

작성 2025.10.22 17:55 수정 2025.10.22 17:55

RSS피드 기사제공처 : 생생투데이 / 등록기자: 임재경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