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빙트립, 트래벗과 함께 장애인식개선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

 

무장애관광 전문 여행사 무빙트립이 트래벗과 함께 강원도 횡성에서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공익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한 장애인식개선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누구나 함께 떠나는 1박 2일 통합 문화체험 여행’이라는 주제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국내 문화를 즐기고 교류하며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여자들은 횡성 지역의 자연과 문화를 배경으로 배리어프리 여행을 체험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대화하는 시간을 통해 사회적 교류와 관계 개선의 의미를 더했다.

 

무빙트립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신체적·경제적 제약으로 인해 이동이 제한된 관광취약계층의 여행 접근성 확대 필요성을 사회적으로 환기했다. 또한 다양한 체험 활동과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도전감과 자립심을 높이고, 리더십 및 진로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적 효과를 거두었다. 

 

무빙트립 관계자는 “단순한 여행을 넘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프로그램을 설계·운영하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라며 “앞으로도 기업들과 협력해 장애인식개선형 CSR 모델을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무빙트립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무장애 여행 콘텐츠와 포용적 관광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하며, 사회적 기업형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작성 2025.10.14 12:53 수정 2025.10.14 12:53

RSS피드 기사제공처 : 생생투데이 / 등록기자: 임재경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