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안경렌즈 전문기업 에실로코리아가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세계 눈의 날’을 맞아 눈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일상 속 실천을 독려하는 ‘#LoveYourEyes with Essilor’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세계 눈의 날’은 매년 10월 둘째 주 목요일로 지정되어 있다.
에실로코리아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글로벌 주제인 ‘Love Your Eyes(당신의 눈을 사랑하세요)’의 의미를 되새기며, 약 한 달간 누구나 간단하게 눈 건강을 점검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는 현대인의 눈 건강이 디지털 기기 사용 증가 등으로 위협받는 상황에서, 올바른 관리 습관의 필요성을 사회적으로 환기하기 위함이다.
캠페인을 통해 제안되는 눈 건강 관리법은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장시간 디지털 기기 사용 시 20분마다 20피트(약 6m) 떨어진 곳을 20초간 바라보는 ‘20-20-20 규칙’을 통한 눈 피로 완화 ▲장파장과 중파장 자외선(UVA, UVB)을 모두 차단하는 선글라스나 변색렌즈 일상 착용 습관을 통한 백내장 등 자외선으로 인한 안질환 예방 ▲규칙적인 눈 운동 및 올바른 안경 관리 ▲녹황색 채소, 등푸른 생선, 베리류 등 균형 있는 식단을 통한 영양소 섭취 등이 포함된다.
에실로코리아는 파트너 안경사들과 함께 ‘눈 건강 관리 Tip’을 널리 알리는 캠페인 활동도 진행한다. 10월 말까지 파트너 안경사를 대상으로 해당 콘텐츠를 안경원 블로그에 공유하는 미션형 이벤트를 운영하며, 이를 통해 눈 건강 관리법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소비자 대상 이벤트는 10월 22일까지 에실로 스텔리스트 공식 블로그에서 ‘눈 건강 능력고사’ 퀴즈 형태로 운영된다. 퀴즈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온열 안대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소효순 에실로코리아 대표는 “세계 눈의 날은 눈 건강의 소중함을 되짚어보고 생활 속 관리 습관을 점검할 수 있는 뜻깊은 날”이라며, “몸이 천 냥이면 눈이 구백 냥이라는 말처럼, 눈은 우리 신체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눈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에실로코리아는 이번 캠페인에 앞서 지난 9월 노안 점검 체크리스트 배포, 노안 관리 및 누진렌즈 착용의 중요성을 알리는 사전 활동을 전개한 바 있다. 에실로 스텔리스트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도 다양한 눈 건강 관리 팁을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