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중소기업청년융합회와 (사)경북청년CEO협회가 공동 주최한 '경북 우수기업 품평회 & 쿠팡 WOW Stage in 경북' 행사가 지난 23일 스탠포드호텔 안동 그랜드볼룸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경북 지역의 우수한 제품과 기업들을 소개하고, 특히 청년 기업들이 쿠팡과의 연계를 통해 새로운 판로와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박대준 쿠팡대표, 양금희 경북도 경제부지사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청년 기업들을 격려하고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사)중소기업청년융합회에서는 안동종가문화원(김호민 이사), 농부창고(최민호 이사), (주)혜성(권나영 대표), 더끌림(고태령 대표), 데이웰즈(황정흥 대표) 등 5개 기업이 직접 참여하여 자사 제품을 선보였다. 참가 기업들은 바이어 및 관계자들과 활발한 교류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현장을 둘러보며 "청년 기업제품들의 아이디어가 돋보인다"며 "경주 APEC정상회의 때 전시하여 세계에 알리겠다"고 말해 참가 기업들을 크게 격려했다.
김준영 (사)중소기업청년융합회 이사장은 "안동을 이끌어 나가는 젊은 청년기업들의 성장과 판로 개척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 기업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임을 시사했다.
이번 행사는 경북 지역 청년 기업들이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인 쿠팡과의 협력을 통해 판로를 확대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