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으로 다가가는 상조 서비스”… 더리본상조 태백지점 남선란 소장 인터뷰

더리본상조 부산 태백지점 남선란 소장 인터뷰

상조 서비스는 단순한 장례 절차 지원을 넘어, 유가족의 아픔을 보듬는 섬세한 케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최근 더리본상조가 지역 곳곳에서 신뢰를 쌓아가고 있는 가운데, 본지는 부산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더리본 태백지점의 남선란 소장을 만나 현장의 생생한 사례와 서비스 철학을 들어봤다.

 

“유가족에게 필요한 건 절차가 아닌 위로”

 

남선란 소장은 인터뷰에서 “상조 서비스의 본질은 단순한 절차 진행이 아니라, 유가족에게 심리적 안정과 위로를 드리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 6월 김OO(58세, 부산 해운대구) 씨의 부친상 사례를 떠올리며 갑작스러운 상황으로 당황하신 유족분들에게 플래너가 모든 절차를 정리해 드렸고, 무엇보다 사람의 ‘마음’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업무에 임하였다. 그 결과 유가족은 서비스 이후 “상조에 대한 선입견이 사라지고, 믿을 수 있는 회사라는 확신이 생겼다”는 소감과 감사를 전했다고 한다.

 

더리본 상조에는 “새벽에도 달려가는 것이 당연한 일”이다.

 

남선란 소장은 또 다른 사례로 새벽 시간대 긴급 출동했던 경험을 소개했다. “밤 3시경 연락을 받고 한 시간도 안 되어 현장에 도착했습니다. 당시 유가족께서 ‘가족처럼 곁을 지켜주셔서 큰 힘이 됐다’며 감사 인사를 전하셨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남선란 소장은 “낯선 절차를 하나하나 설명해 드리며 동행하는 것이 저희 역할”이라며 “단순한 서비스가 아니라 진심을 다하는 돌봄이 필요하다”고 다시 한번 힘주어 말했다.

 

 

“전국 어디서든 동일한 서비스, 부산에서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더리본상조는 부산을 비롯해 전국 어디서나 동일한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 플래너 배치, 24시간 출동 체계, 투명한 요금제 운영 등을 철저히 지키고 있다. 남 소장은 “부산 지역에서도 고객분들이 본사와 똑같이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경험하시도록 늘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마지막으로 “상조는 단순한 사업이 아니라, 고인의 마지막 길과 유족의 마음을 함께하는 특별한 동행”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더리본을 통해 따뜻한 배려를 느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그는 “작은 배려와 정성이 쌓여 신뢰가 되고, 그 신뢰가 다시 고객의 마음을 지켜주는 힘이 된다”며 상조 서비스의 본질적 가치를 다시 한번 강조했다.

 

 

※ 본 기사는 더리본상조 태백지점 남선란 소장의 인터뷰를 토대로 구성된 현장 르포 기사입니다.

작성 2025.09.25 15:24 수정 2025.09.25 15:24

RSS피드 기사제공처 : 빅픽뉴스 / 등록기자: 정진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