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고속도로 여행길에 특별한 한 끼를 더해보자. 한국도로공사 서울경기본부가 25일 수도권 및 주요 노선 휴게소의 대표 메뉴를 소개했다.
귀성·귀경길에 나서는 운전자들이 잠시 머물러 색다른 맛을 즐기며 여행의 피로를 덜 수 있도록 준비했다.
경부고속도로는 ‘2025 휴게소 음식 FESTA’에서 대상을 수상한 죽전(서울)휴게소의 ‘용인 성산 한돈 뼈해장국’이 눈길을 끈다.
우수상에 오른 서울만남(부산)휴게소의 ‘말죽거리 한돈 동파육 덮밥’도 추천 메뉴로 꼽혔다.
안성(부산)휴게소는 독창적인 빵가루로 인기를 얻은 ‘누엘아토 돈까스’와 남녀노소가 즐겨 찾는 ‘소떡소떡’으로 사랑받고 있다.
중부고속도로에서는 하남드림휴게소의 ‘마방장터국밥’과 겨울 간식으로 제격인 ‘군밤’이 명물이다.
이천(남이)휴게소는 깊은 국물 맛이 특징인 ‘미타우동 덴푸라우동’이 유명하다.
또 마장휴게소는 백년가게로 지정된 ‘그때그집’이 선보이는 ‘수육국밥’으로 잘 알려져 있다.
영동고속도로 용인(강릉)휴게소에서는 명품 돈까스 요리를, 여주(강릉)휴게소에서는 ‘천서리막국수’, ‘여주표고 얼큰설렁탕’, ‘시그니처 반미’를 만날 수 있다.
용인(인천)휴게소는 건강을 생각한 ‘콩고기더덕 돌솥비빔밥’을 준비했다.
중부내륙고속도로 서여주(양평)휴게소는 부드러운 식감이 돋보이는 ‘여주고구마 등심돈까스’ 유명하다.
서여주(창원)휴게소는 ‘여주가지 비빔밥’, 남한강휴게소는 젊은 층에 인기를 끄는 ‘돈까스 쫄면’을 대표 메뉴로 내세웠다.
세종포천고속도로 처인휴게소는 유튜버들이 ‘방문 1순위’로 꼽는 명소다. 국내 휴게소 중 유일하게 스타벅스가 입점해 있다.
이곳에서는 ‘버크셔K 돼지등뼈 쌀국수’와 달콤한 디저트 ‘티라미수 수플레’를 즐길 수 있다.
한국도로공사 서울경기본부 관계자는 “휴게소 시그니처 메뉴는 단순한 한 끼가 아니라 지역 고유의 이야기를 담은 특별한 경험으로 기억될 것”이라며 “추석 연휴 동안 맛있는 먹거리와 함께 즐겁고 안전한 여행길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