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2025년 자살예방교육 전문강사 1차 보수교육 성황리에 마쳐

자살예방교육 전문강사 역량 강화 및 최신 정보 공유

전문성 향상과 최신 정보 습득의 장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자살예방교육 전문강사 1차 보수교육 진행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이사장 황태연)은 2025년 9월 23일 서울 중구 LW컨벤션에서 자살예방교육 전문강사 1차 보수교육을 진행하였다. 70명의 전문강사가 참석한 이번 보수교육은 자살예방교육의 전문성을 높이고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이번 보수교육은 자살예방교육 전문강사의 자격 유지에 꼭 필요한 과정이다. 3년의 자격 유지 기간 안에 강의 실적 6회와 보수교육 1회를 이수해야 한다. 이번 보수교육은 전문강사들의 전문성과 실무 능력을 함께 키워, 현장에서 더욱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

 

 1차 보수교육은 교육 개요 및 프로그램 안내, 자살예방 관련 미디어 리터러시와 강사의 역할, 교육 프로그램의 효과적인 전달 방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교육 개요 및 프로그램 안내는 자살예방교육 전반에 관한 최신 흐름과 강사로서의 역할, 프로그램 운영 방향을 소개하였다.

 자살예방 관련 미디어 리터러시와 강사의 역할 강의는 서강대학교 유현재 교수가 진행하였다. 미디어가 자살예방에 미치는 전반적인 영향, 올바른 정보 전달법의 중요성을 다루었다. 특히, 뉴스나 보도 형태가 아닌 비보도 컨텐츠가 자살 생각이나 예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문제 제기와 자살예방을 위한 더욱 적극적이고 전방위적인 노력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교육 프로그램의 효과적인 전달 방법 강의에서는 한국자살예방협회 권순정 교육위원장이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교육 준비 과정과 교육 내용의 효과적인 전달 방법, 교육현장에서 다양한 상황과 경험을 전달해 주었으며, 자살예방교육은 진심으로 하는 교육임을 강조하였다.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교육운영팀 담당자는 앞으로도 꾸준히 보수교육을 제공하여 전문강사들의 역량을 높이고, 국민 생명 보호와 정신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전문 강사 양성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1차 보수교육에 참여한 모든 강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생명존중사회 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부탁하였다.

 

 한편, 다가오는 2차 자살예방교육 강사 보수교육은 2025년 11월 11일(화) 서울 강남구 스페이스쉐어 삼성역센터에서 진행된다. 2차 보수교육 신청 기간은 9월 15일부터 9월 26일까지이며, 자살예방교육 누리집 강사 공간 내 보수교육 신청 메뉴에서 접수 중이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교육운영팀(02-3706-0422, 0423)으로 하면 된다.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은 앞으로도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자살예방교육 전문강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생명 존중 사회 구현에 이바지할 것이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 또는 자살예방SNS상담 “마들랜” (www.129.go.kr/etc/madlan)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작성 2025.09.23 15:34 수정 2025.09.23 16:24

RSS피드 기사제공처 : 보건의료신문 / 등록기자: 박태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