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배영호)이 전통공연예술 분야 전문 기획자를 양성하기 위한 ‘2025 전통예술 기획자 양성 프로젝트’ 하반기 참가자를 9월 22일부터 10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2013년부터 진행돼 온 교육 프로그램으로, 공연 기획 분야에 진출을 희망하는 실연자나 공연 기획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 프로그램은 상·하반기로 나눠 진행되며, 상반기에는 공연 기획과 제작 실습, 작품 제작과 홍보 마케팅 교육이 포함돼 수강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하반기 과정은 창의적 홍보 실무 중심으로 구성되며, 강원국의 글쓰기, 백승권의 보고서 작성, 강성곤의 말하기, 김태욱의 AI 활용 보도자료 작성 등 홍보 전문가들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하반기 교육은 10월 20일부터 3주간 매주 월요일 전통공연창작마루에서 진행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전통공연예술 분야 홍보 역량을 기르고자 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전체 강의의 80% 이상을 수강하면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 과정과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홈페이지(www.kotp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2007년 문화체육관광부 허가로 설립돼 전통예술의 진흥과 대중화, 신진 인력 양성, 해외 교류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2009년 국악문화재단에서 현재 명칭으로 바뀌었으며, 전통예술 콘텐츠 개발과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통해 국민의 문화 품격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첨부자료
[보도자료_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2025 전통예술기획자양성 프로젝트 하반기 참가자 모집.hwp
웹사이트: http://www.kotpa.or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