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와 트레킹의 만남” 한국열린사이버대 한국문화풍수트레킹 동아리 출범

[부동산정보신문] 박두호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총장 장일홍)에서 색다른 만남의 장이 열린다바로 풍수이론과 현장 답사를 결합한 한국문화풍수트레킹 동아리가 오는 9월 27(첫 모임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이 동아리는 전통 풍수지리와 문화역사부동산 실무까지 함께 배우면서 트레킹을 통해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이색적인 콘셉트로 꾸려졌다회원들은 풍수이론 학습과 서울·수도권 주요 명소 답사회원 간 교류와 네트워크 활동을 통해 학문적 성취와 더불어 힐링의 시간을 공유하게 된다.

 

첫 모임은 서울역을 출발해 백범광장남산도서관팔각정국립극장을 거쳐 동대입구역까지 약 6.2km 구간을 함께 걷는 문화풍수 트레킹으로 진행된다이어 동아리 설립 취지와 향후 활동계획을 소개하고회원 소개 및 기념촬영저녁식사 자리도 마련된다.

 

참여 대상은 풍수와 문화역사부동산 입지분석에 관심 있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재학생졸업생예비 입학생 및 대학 관계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다참가비는 2만원이며행사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과 저녁식사가 제공된다.

 

이번 동아리 출범에 대해 지도 교수인 김현회 교수(부동산금융자산학과)는 전통 지리문화를 몸소 체험하며 배우는 동시에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학우들의 참여로 풍수문화 연구와 교류의 장이 더욱 풍성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이용보 회장(자연숲치유산업학과)은 풍수와 트레킹을 접목한 새로운 시도를 통해 학문과 여가건강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즐거운 동아리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국문화풍수트레킹 동아리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답사와 학습교류 활동을 통해 우리 전통문화의 가치를 재발견하고캠퍼스 안팎에서 활발한 문화동아리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작성 2025.09.20 12:33 수정 2025.09.20 12:41

RSS피드 기사제공처 : 부동산정보신문 / 등록기자: 박두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