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회사 무빙트립이 관광취약계층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5 속초 무장애 여행, 함께 떠나요’ 프로그램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관광협회가 주관하고 무빙트립이 시행을 맡아, 장애인도 제약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번 일정에는 총 195명이 함께했으며, 속초 아바이마을, 설악 케이블카, 속초 해수욕장 등 지역 대표 관광지를 중심으로 1박 2일간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무빙트립은 교통편부터 숙소, 관광지 이동 동선까지 전 과정을 세심하게 조율해 관광취약계층 참가자들의 편의와 안전을 보장했다.
현장에서는 따뜻한 반응이 이어졌다. 한 참가자는 “여행을 가고 싶어도 늘 장애로 인해 쉽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가족과 함께 제대로 된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며 “아이들이 즐겁게 웃는 모습을 보니 가장 큰 선물이 됐다”고 전했다. 또 다른 참가자는 “휠체어 이용자로서 늘 이동에 불편이 많았는데, 이번 여행은 처음부터 끝까지 배려가 느껴져 마음이 편안했다”고 말했다.
무빙트립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여행이 아니라, 관광취약계층도 사회 구성원으로서 문화와 여가를 동등하게 누릴 수 있다는 메시지를 보여주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이 재미있게 누구나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무장애 관광 모델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빙트립은 이번 경험을 토대로 무장애 관광 인프라 강화, 프로그램 고도화 등 후속 사업을 추진하며, 모두가 함께하는 유니버셜 관광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