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가정보육 어린이들 ‘건강과일 지원사업’ 눈길

구강검진·구강보건교육·예방진료도 병행해 학부모 만족

경기도가 지역 어린이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할수 있도록 돕는 치아 등 보건진료와 야채와 과일을 제공해 섭취하도록 교육하는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제공=경기도


경기도가 가정에서 돌봄을 받는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해 2025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 보육시설을 이용하지 않는 아동 가운데, 가정양육수당 수급자 또는 부모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한다.

 

경기도는 이들 어린이에게 연 2, 6만 원 상당의 제철 과일과 과채류 꾸러미를 가정까지 직접 배송할 계획이다.

 

과일 꾸러미 지원 외에도 어린이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구강검진·구강보건교육·예방진료가 포함된다.

 

검진 비용은 전액 무료이나, 검진 외 추가 치료가 필요할 경우에는 보호자가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

 

사업 신청은 오는 818~919일까지 가능하다. 경기도민은 경기민원24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성장기 아이들의 균형 잡힌 영양 섭취와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위해 과일 꾸러미와 구강건강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것이라며 이번 사업으로 보호자들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작성 2025.09.08 06:55 수정 2025.09.08 06:55

RSS피드 기사제공처 : 인천데일리 / 등록기자: 장현숙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