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일(화) 오후 3시 서울 용산구 민주화운동기념관에서 업무협약 진행

알아두면 득이 되는 행사 정보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대한민국역사박물관, 민주주의 역사와 가치 확산 위한 협약 체결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와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9월 2일 오후 3시 서울 용산구 민주화운동기념관에서 민주주의 역사와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을 체결한 이재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이사장(오른쪽), 한수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관장(왼쪽)

업무 협약을 체결한 이재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이사장(오른쪽), 한수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관장(왼쪽)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전시·교육·연구 협력을 강화하고, 국민의 역사 인식을 높이고 민주주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공동사업을 추진한다. 주요 협력 분야는 △민주주의 및 대한민국 근현대사 관련 공동 전시·교육사업 발굴 △양 기관 소장자료의 대여·복제 등 자원 활용 △기념식·학술대회·워크숍 등 공동 행사 개최 △민주주의 및 근현대사 자료 네트워크 구축 등이다.

이재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이사장은 “민주주의는 시대와 세대를 넘어 지켜내야 할 공동의 자산”이라며 “대한민국역사박물관과 국민이 민주주의의 성과를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청소년과 시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구체적인 협력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수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관장도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 민주화의 역사는 핵심 축”이라며 “협약을 계기로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와 협력해 현대사 자료수집, 조사연구, 전시, 교육 등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작성 2025.09.03 15:19 수정 2025.09.03 15:24

RSS피드 기사제공처 : 메디컬라이프 / 등록기자: 김유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