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만드는세상, ‘카카오 프로젝트 단골 - 시장 톡채널 지원사업’ 발대식 개최

(사)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은 8월 21일, 전통시장과 상점가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카카오 프로젝트 단골 - 시장 톡채널 지원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장 톡채널 지원사업 발대식

이번 사업은 사회연대은행, 카카오,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공동으로 추진한다. 전통시장과 골목형상점가 상인회가 대표 톡채널을 개설·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해 단골 고객을 확보하고 상인회의 디지털 활용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시장과 소비자 간 소통을 활성화하고 전통시장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발대식에는 최종 선정된 29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회를 비롯해 카카오 박혜선 동반성장 리더, 사회연대은행 안준상 상임이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김현석 시장상권본부장 등 약 50여 명이 참석했다.

한 상인회원은 “디지털이 여전히 낯설지만 톡채널을 통해 시장 소식을 빠르게 전하고 고객과 접점을 넓혀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준상 사회연대은행 상임이사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현장에서 필요한 교육과 지원을 제공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상인회와 긴밀히 협력해 시장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연대은행은 국내 대표 사회적 금융기관으로서 저소득 취약계층과 소상공인의 자립을 지원하고, 사회적 기업을 육성하는 비영리 단체다.

작성 2025.09.01 11:03 수정 2025.09.02 21:25

RSS피드 기사제공처 : 소상공인연합신문 / 등록기자: 손광식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