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백석교단법인단체협의회(이사장 온재천 목사)는 교단총회관에서 이사들과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제1부 예배에서 설교를 맡은 백석총회 부총회장 이승수 목사는 마 16:18의 말씀으로 <주님의 교회를 세우라>를 주제로 말씀을 선포하였다.
“우리가 존재하는 이유는 영혼구원”이라며, “그 일을 위해 우리를 부르셨다”고 강조하면서, “복음이신 예수 그리스도로 교회를 세우자”고 했다.
이 목사는 “목회자로서 남길 흔적은 교회”라고 강조하고,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섬긴 흔적을 남기는 목회자가 되자”고 했다.
이 목사는 “법인단체협의회는 영혼구원과 교회 세우기를 효율적으로 감당하기 위해 생겨난 줄 안다”며, “교회를 세우는 역활자, 도구가 되자”고 했다.
온재천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2025 백석사역박람회가 이규환 총회장님을 비롯 많은 분들의 협조와 참여로 성공적으로 진행된 것을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린다"고 했다.
아울러 온재천 이사장은 “교단 소속 교회들과 법인단체협의회를 좀 더 발전시킬 수 있는 방법이 뭘까를 기도하고 있다”면서, “이제는 사단법인으로 발전해 보자”고 했다.
1부 예배는 법인단체협의회 이사인 김만수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제2부 정기총회는 업무총괄이사 장은성 목사의 성원보고로, 이사장 온재천 목사가 개회를 선언한 후, 이사 윤승한 목사가 경과보고를 하고, 감사 두재영 목사가 감사보고를 하였다.
안건토의는 의안 정관변경의 건, 의안 1기 사업 및 결산보고, 의안 2기 사업계획 및 예산보고, 의안 기타안건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금번 정기총회의 특이사항으로는 본 법인단체협의회에 대한 교단총회의 보조금이 전년에 비해 파격적으로 약31.6% 증액된 것은 그만큼 교단의 깊은 관심이 반영된 것으로 평가된다.
법인단체 협의회는 9월 25일~26일 영종도에서 <2기 사업계획을 위한 워크샵>을 진행한다고 밝히면서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달라고 요청했다.
아울러 지교회 및 목회자의 요청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분과별 아카데미>를 운영키로 하고, 일정과 순서를 발표하였다.
<9월 아카데미>는 교육분과 분과장 이우수 목사가 사회적협동조합 설립운영과 공모사업 참여를 주제로, <10월 아카데미>는 노인분과 분과장 두재영 목사가 교회 빈 공간 최적화 및 돌봄센터와 재개복지센터 자원봉사센터 운영을 주제로, <11월 아카데미>는 선교분과 분과장 주경선 목사가 선교카페 및 협동조합의 활용을 주제로, <12월 아카데미>는 복지분과 분과장 정권 목사가 교회와 지역사회 연계 및 복지기관 운영사례와 후원자 발굴을 주제로 진행된다.
정기총회 후 오후시간에는 교육분과 주관으로 <9월 아카데미>가 진행되었고, 강사로 나선 분과장 이우수 목사는 <사회적협동조합 설립운영과 공모사업 참여를 주제>로 지자체 공모사업의 종류를 소개하고, 1교회 1개 사업으로 지역밀착형 교회, 마을과 함께하는 교회, 지역민들을 케어하는 교회가 되자고 했다.
이날 정기총회와 <9월 아카데미>에 참석한 회원들을 위해 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이사장 남세도 목사와 법인단체협의회 이사 윤성한 목사가 꿀팁 조언으로, 교회의 선교역할을 잘 감당하고자 하는 열기를 더욱 뜨겁게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