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맞춤형 진료가 만든 성과”…나인비뇨의학과의원, 전립선 치료 관련 고객 만족도 평가 1위 올라
환자 맞춤형 치료가 전립선 질환 치료의 새로운 기준이 되고 있다.
‘2025 올해의 대한민국 고객만족도평가’에서 나인비뇨의학과의원이 전립선 치료 부문 1위에 선정되며 그 사례를 입증했다.
이번 평가는 스포츠서울이 주최하고 한국에스미디어가 주관했으며, 평가 항목에는 고객 만족도, 서비스 품질, 신뢰도 등이 포함됐다. 나인비뇨의학과는 전 부문에서 고른 점수를 받아 상위권을 기록했다.
특히 환자의 상태에 따라 맞춤형 진료를 진행하는 시스템이 환자 만족도를 크게 끌어올렸다는 분석이다.
리줌시술, 전립선 치료의 ‘게임 체인저’
나인비뇨의학과의 주요 치료법인 리줌시술은 고온의 수증기를 전립선 조직에 주입해 조직을 줄이는 최소침습 방식이다.
이 시술은 기존의 수술이나 약물치료에 비해 시술 시간이 짧고 회복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을 갖는다.
박수환 대표원장은 “전립선비대증은 단순한 노화 현상이 아니다. 방치 시 방광 기능 저하와 신장 손상, 심하면 암으로도 발전할 수 있는 질환”이라며, “리줌시술은 치료효과가 뛰어나지만, 모든 환자에게 적용되지는 않기 때문에 정밀한 진단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환자 중심 의료, 앞으로의 비전
나인비뇨의학과 박수환 대표원장은 이번 수상과 관련해
“환자의 상황과 니즈를 충분히 반영한 치료 덕분에 많은 분들이 신뢰를 보내주셨고, 이번 1위 수상으로 이어졌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환자 중심의 진료 방침을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