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리스, 경기도 혁신 스타트업 기술실증 지원사업 선정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재)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추진하는 ‘2025년 경기 혁신 스타트업 기술실증 지원사업’에서 AI 기반 고객 데이터 분석 솔루션 기업 헤드리스(Headless)가 최종 선정돼 본격적인 실증에 나선다.


헤드리스가 개발한 ‘오모플레이(OMO Play)’는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한 고객의 데이터를 AI로 분석·관리해, 맞춤형 타겟팅 광고와 자동화된 마케팅 활동을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매장 운영자는 고객의 행동 패턴과 선호도를 보다 정밀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이 가능하다.


이번 실증은 산본 로데오거리 상점가와 인근 소상공인 점포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현장에서 발생하는 실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솔루션을 적용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마케팅 효율성 향상이라는 두 가지 효과를 검증할 계획이다.


경기중기청과 경기혁신센터는 지난 5월부터 참여기업 모집과 사전 수요조사를 진행했으며, 6월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적으로 헤드리스를 포함한 4개 기업을 선정했다. 이후 각 기업의 기술 특성과 현장의 필요를 반영해 전통시장 및 상점가와 1대1 매칭을 완료했다.


조희수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헤드리스와 같은 혁신 스타트업의 기술이 지역 소상공인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 나아가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 경기지방중소기업청


헤드리스 홈페이지 https://omoplay.com/omo-connect

작성 2025.08.25 14:44 수정 2025.08.25 15:19

RSS피드 기사제공처 : 소상공인연합신문 / 등록기자: 황숙희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