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한국드론뉴스닷컴)손윤제 기자 = 송종하 손해사정사무소와 피플라이프 넥스트사업단과의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송종하 손해사정사무소와 피플라이프 넥스트사업단이 보험·재무 컨설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양측은 2025.8.21에 진주시에 위치한 송종하 손해사정사무소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보험 손해사정 전문 서비스 고도화 ▲재무·보험 컨설팅 체계 강화 ▲고객 맞춤형 금융서비스 개발 등 공동 사업 추진에 나설 계획이다. 손해사정 전문성과 금융 컨설팅 네트워크를 결합해 시장 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송종하 손해사정사무소는 보험 사고 보상 및 손해사정 분야에서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피플라이프 넥스트사업단은 디지털 기반의 혁신적 금융컨설팅 시스템으로 빠르게 성장 중이다. 이번 협약은 양측의 역량을 결합해 보험·재무 서비스 전반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송종하 대표는 “손해사정 분야의 전문성과 컨설팅 네트워크를 융합해 고객 신뢰를 더욱 높이고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송종하 대표는 LIG(현 KB)손해보험에서 14년을 근무하고,. 2008년부터 현재까지 18년째 독립 손해사정사 대표를 맡고 있으며 현재 한국손해사정사회 정회원이며 진주검찰청 형사조정위원을 맡고 있다.
그리고 진주 산업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창원대학교 보험학 석사과정, 창신대학교 음학학과 졸업, 손해보험 중개사 자격, 손해사정사 3종대인, 도로교통사고 감정사, 신체손해사정사의 화려한 경력의 소유자다.
또한 탐정사, 대한탐정연합회 까지 섭력하고 창신대학교에서 문화예술교육사 자격까지 취득하여 문화.예술에도 관심이 많은 손해사정인이다. 현재 ‘레인보우’ 음악 동아리 단체에서도 연주와 공연을 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활동을 하고 있다.
피플라이프 넥스트사업단 류용욱 사업단장은 “양 기관의 협력은 단순한 제휴를 넘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낼 것”이라며 “고객 중심의 혁신 서비스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보험·재무 컨설팅 시장에서 전문성과 혁신성을 결합한 새로운 협력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송종하 손해사정인사무소 : 진주시 진주대로 857, 2층
.대표전화 : 055-754-8400, HP. 010-3552-18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