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평생교육관, 독서문화행사 운영

9월 2일부터 한 달간 강연, 체험, 특별 전시 등

[사진=금호평생교육관, 독서문화행사 운영 - 독서의 달 포스터,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광역시교육청금호평생교육관(이하 금호평생교육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오는 9월 2일부터 다양한 독서 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의 독서 의욕을 높이고 책 읽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강연·전시·체험프로그램·청렴행사 등 12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행사 첫날에는 직원들이 청렴 문구가 새겨진 상품을 이용객들에게 증정하며 청렴 실천을 다짐한다.

 

또 매주 토요일에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샌드위치 만들기', '명화가 담긴 미니북 책갈피 만들기' 등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27일에는 ’SF영화 속 재미있는 우주과학 빼먹기‘의 저자 이문용 작가와 영화를 매개로 우주과학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 밖에 '도서 대출 연체자 구제', '북 스테핑' 등 도서관 이용 장려 이벤트와 청렴을 주제로 한 특별도서 전시도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금호평생교육관 누리집(https://lib.gen.go.kr/geumho/) 또는 종합자료실(062-360-668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계룡 금호평생교육관장은 “이번 독서 행사가 시민들에게 마음의 양식을 쌓고 힐링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시민들이 독서를 일상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김유미 문화부 기자 yum1024@daum.net
작성 2025.08.21 20:13 수정 2025.08.21 20:28

RSS피드 기사제공처 : 한국IT산업뉴스 / 등록기자: 김유미 문화부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