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섭 서산시장, 노인 일자리 공동체 사업 현장 방문

[서산=시민뉴스] 김진호 기자

이완섭 서산시장이 21일 노인 일자리 공동체 사업단을 방문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이 21일 지곡면성연면팔봉면에 있는 노인 일자리 공동체 사업단 3개소와 독거노인 공동생활홈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노인 일자리 및 공동생활홈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어르신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추진됐다.

 

노인 일자리 사업은 공익활동형역량활용형공동체사업단 등 크게 세 유형으로 나뉜다.

 

공동체사업단 유형은 관내 특산물 제조상품 생산 및 판매지역 영농 등 지속 가능한 수익 창출 활동으로 어르신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유형이다.

 

이 시장은 수세미죽공예 등을 생산하는 공동체 사업단 3개소를 방문해 어르신들의 작업 모습을 살펴보고 노인 일자리 사업에 대한 어르신의 의견을 청취했다.

 

또한근무 환경과 안전관리 실태 등도 세심히 확인했으며지곡면에 있는 독거노인 공동생활홈을 방문해 운영 현황을 점검하기도 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보람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한편촘촘한 돌봄 체계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시는 올해 노인 일자리 사업을 통해 4167명의 어르신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 중이며독거노인 공동생활홈 10개소를 운영해 어르신의 사회적 고립 예방과 안정적인 생활에 이바지하고 있다.

작성 2025.08.21 15:46 수정 2025.08.21 15:46

RSS피드 기사제공처 : 시민뉴스 / 등록기자: 김진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