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해철 기자] 울산 동구는 8월 19일 오후 3시 30분, 청년스테이지ON(동구 해수욕장10길 34)에서 브랜드 개발에 관심 있는 주민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창업 특별강연 ‘너만의 브랜드를 응원해’를 개최했다.
이날 강연은 권영철 ㈜로컬캠퍼스 대표가 ‘창업 성공을 부르는 3가지 키워드’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문을 열었다. 이어 부산에서 음식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방세윤 ㈜예현방가 대표가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한 로컬 브랜딩·마케팅 전략을 공유해 큰 호응을 얻었다.
약 2시간 동안 이어진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돼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질문이 쏟아졌으며, 창업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 한 참가자는 “창업에 대해 막연히 고민만 하고 있었는데, 오늘 강연을 통해 구체적으로 준비해야 할 방향을 알게 됐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이번 강연이 우리 지역에서 창업을 꿈꾸는 분들께 새로운 기회와 영감을 주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동구청은 청년 창업가들이 마음껏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더 많은 성공 사례가 지역에서 나올 수 있도록 아낌없이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