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일자리 플랫폼 ‘위드유’, 도내 청년과 함께 기업 현장 탐방 진행

경남 청년 대상 ‘제3회 기업탐방’ 모집… 훌루테크와 두산에너빌리티 등 견학

경남투자경제진흥원(원장 오재호)은 오는 9월 12일, 경남 지역에 거주하는 청년 40명을 대상으로 ‘청년일자리플랫폼 위드유 제3회 도내 기업탐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들이 첨단 제조 산업의 현장을 체험하고 현직자와의 소통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올해 세 번째로 진행되는 ‘경남 청년 도내 기업탐방’은 경남사회적경제혁신타운에서 출발해 의령군에 위치한 훌루테크㈜ 방문으로 시작된다. 참가자들은 기업 소개를 듣고 생산 라인을 견학하며 산업 현장의 흐름을 직접 살펴볼 예정이다. 또한 인사 담당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채용 절차와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도 갖는다.


이어 오후 일정으로는 창원 소재 두산에너빌리티㈜를 방문한다. 참가자들은 글로벌 에너지 설비 제조기업의 첨단 생산 시스템을 둘러보고, 채용 관계자와의 대화를 통해 산업 전반의 동향과 취업 준비 전략에 대한 조언을 들을 예정이다.


이번 탐방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청년일자리플랫폼 위드유(https://gnwithu.kr/)홈페이지 내 신청 링크 또는 QR코드를 통해 9월 2일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자세한 문의는 경남투자경제진흥원(055-715-3355)으로 하면 된다.


경남투자경제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제3회 기업탐방은 지역 청년들에게 우수 기업의 현장을 직접 경험하고 취업에 필요한 역량과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도내 기업 탐방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 활성화와 지역 정착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기업탐방모집홍보물/경남도 제공


작성 2025.08.18 10:24 수정 2025.08.19 18:39

RSS피드 기사제공처 : 소상공인연합신문 / 등록기자: 손광식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