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브랜드페어 2025’, 산업부 공모사업 최종 선정…글로벌 진출 발판 마련

APEC 정상회의 레거시 계승한 Post-APEC 행사로 글로컬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 기대

[권해철 기자] 경주화백컨벤션센터가 주최하는 ‘로컬브랜드페어 2025’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2025년 국내전시회 개최지원사업의 지역신규무역전시회 부문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선정은 국내 로컬 분야 전시회 최초로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수출상담회를 운영하고, 로컬브랜드의 글로벌 진출 가능성을 실증한 기획력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특히 3개국 이상에서 10명 이상의 해외 바이어를 직접 초청, 국내 로컬브랜드와 1:1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를 추진하는 전략은 ‘글로컬(Glocal)’ 시장 접근방식을 실현하는 핵심 사업으로 주목받았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로컬브랜드페어는 11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HICO와 경주시 일원에서 개최되며, ‘로컬 × AI’를 주제로 주요 APEC 회원국 바이어를 초청해 2025 APEC 정상회의의 레거시를 계승하는 Post-APEC 행사로 진행된다. 행사에는 총 80개 브랜드, 180개 부스가 참여하며 △해외 바이어 수출상담회 △글로컬 국가관 △글로컬 브랜드 컨퍼런스 △글로컬 브랜드 나이트 등 B2B 중심 프로그램이 강화된다.


해외 바이어들은 사전 조사를 바탕으로 국내 유망 로컬브랜드와 매칭되며, 상담 후 실제 입점이나 계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수출성과 중심의 운영 체계가 도입된다. 이를 통해 경주를 포함한 전국 창의적 로컬브랜드가 세계 시장과 연결되는 실질적 플랫폼 역할을 수행할 전망이다.


윤승현 HICO 사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은 단순 전시회를 넘어 국내 로컬브랜드의 글로벌 확장을 촉진하는 전환점”이라며 “앞으로도 로컬브랜드페어를 해외 유통망과 연결된 성과 중심의 글로컬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컬브랜드페어 2024 행사(부스) 경주시 제공
작성 2025.08.12 18:37 수정 2025.08.21 22:21

RSS피드 기사제공처 : 소상공인연합신문 / 등록기자: 권해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