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이 고객의 퇴직연금 자산관리를 돕기 위해 카카오 알림톡 기반의 스마트 안내 서비스 ‘우리 연금레터’를 출시했다. 앱 설치 없이 간편 인증만으로 수익률과 운용 현황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퇴직연금 가입 고객이 자산 현황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카카오 알림톡을 활용한 ‘우리 연금레터’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우리WON뱅킹 앱 설치 없이 생년월일 입력 등 간단한 인증만으로 퇴직연금의 주요 정보를 전달한다. 안내 내용은 ‘이달 체크’와 ‘수익·운용 정보’ 두 가지 영역으로 구성됐다.
‘이달 체크’에서는 자동이체, 상품 만기, 입금 예정 상품, 현금성 자산 운용, 디폴트옵션 안내 등 5종의 맞춤 알림과 월별 거래 요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자동이체 연장, 운용 상품 만기 예약, 보유 상품 변경 등을 알림톡 내에서 간편히 처리할 수 있다. ‘수익·운용 정보’에서는 수익률 변동 추이와 자산 운용 현황을 그래프로 시각화해 직관적으로 확인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퇴직연금 수익률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간편한 자산 현황 안내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노후 자산 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