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년 근력증진 프로그램 ‘하체튼튼 온몸튼튼’ 2기 오리엔테이션 진행 [사진제공=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
김서중 기자 /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은 2025년 8월 5일(화), 건강생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근력증진 프로그램 ‘하체튼튼 온몸튼튼’ 2기 오리엔테이션을 성황리에 진행하였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프로그램 담당자의 소개를 시작으로 전체 일정 안내, 사전 체력검사, 참여자 자기소개 및 참여 동기 공유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지난해 프로그램 참여 이후 체력과 균형 감각이 눈에 띄게 향상되어 다시 참여하게 되었다.”, “운동 강도가 높지만 그만큼 효과가 크다는 이야기를 듣고 도전하고 싶어 신청했다.”는 기대감을 전했다.
조희정 관장은 “어르신들의 신체 기능이 향상되고 보다 많은 분들이 참여하실 수 있도록 올해는 1기와 2기로 나누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었다.”며 “안전하고 효과적인 근력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하체튼튼 온몸튼튼’ 2기는 2025년 8월 5일부터 10월 28일까지 총 12회기에 걸쳐 운영되며 어르신들의 기초 체력, 유연성, 근력 증진을 목표로 맨손 운동과 소도구 운동 등 다양한 그룹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