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초등 연산 교재 ‘하루 한장 쏙셈’ 개정 출간

2022 교육과정 반영, 초등 5~6학년 연산 학습서 개정판 출시

연산 실력 향상과 자기 주도 학습 습관 형성 유도

문장형 응용문제 강화한 ‘쏙셈 플러스+’ 함께 출간

교육 출판 전문기업 미래엔이 초등 고학년 학생들을 위한 연산 교재 ‘하루 한장 쏙셈’과 ‘하루 한장 쏙셈 플러스+’ 2022 개정 교육과정 반영 개정판을 출간했으며 이번 개정판은 초등학교 5~6학년 1학기 교과 내용을 기반으로, 변화된 교육과정에 맞춰 연산 개념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전했다. 사진=미래엔 제공

 

 

교과서 1위 출판사 미래엔이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초등 5~6학년용 연산 교재 ‘하루 한장 쏙셈’과 ‘쏙셈 플러스+’ 1학기 개정판을 출간했다. 하루 한 장으로 연산 기초를 다지고, 자기 주도 학습 습관까지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 출판 전문기업 미래엔이 초등 고학년 학생들을 위한 연산 교재 ‘하루 한장 쏙셈’과 ‘하루 한장 쏙셈 플러스+’ 2022 개정 교육과정 반영 개정판을 출간했다. 이번 개정판은 초등학교 5~6학년 1학기 교과 내용을 기반으로, 변화된 교육과정에 맞춰 연산 개념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초등 수학에서 연산이 차지하는 비중이 약 80%에 달하는 점을 고려해, 이번 교재는 교과 수업과의 연계성을 높이고 학생들의 학습 결손을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교육과정 전환기에 있는 5학년 학생들이 무리 없이 수업에 적응하도록 지원한다.

 

 

‘하루 한장 쏙셈’은 매일 한 장씩 부담 없이 반복 학습할 수 있는 구성으로, 연산 실수가 잦거나 속도 개선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기초력 향상 효과를 제공한다. 단원별 교과 연계 문제는 복습과 선행 학습 모두에 활용 가능하며, 스스로 학습하는 습관 형성에 초점을 맞췄다.

 

 

‘쏙셈 플러스+’는 연산 기초가 갖춰진 학습자들이 문장형 문제를 통해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다양한 유형의 응용 문제를 통해 수학적 사고의 폭을 넓히고 창의적인 문제 접근 방식을 익힐 수 있다.

 

 

이번 개정판 출간과 함께 미래엔은 예스24, 알라딘, 교보문고 등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하루 한장’ 시리즈 구매 시 ‘공부 공책’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해당 사은품은 수량 한정으로 제공되며, 학습 습관 형성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미래엔 관계자는 “연산은 수학의 기초이며 체계적인 반복 훈련이 필수”라며 “이번 개정판은 연산 학습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초등 고학년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하루 한장’ 시리즈는 초등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한 미래엔의 대표 학습서 브랜드로, 지금까지 누적 450만 부 이상 판매됐으며, ‘2025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참고서 부문에서 12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작성 2025.08.06 10:59 수정 2025.08.06 10:59

RSS피드 기사제공처 : 부동산이슈저널 / 등록기자: 강태웅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