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영일보 편집부] 지난 7월 30일 국제로타리 3640지구 서울양천로타리클럽(이하 서울양천RC)에서는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신월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모시고 식사봉사 ‘중복 사랑의 삼계탕 전달 및 아이스크림 전달식’을 가졌다.
신월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 서비스업에 속하는 비영리법인으로, 서울 양천구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노인 요양 복지시설로 등록되어 있지만, 실제 복지관에서는 취약계층 지원, 지역 커뮤니티 프로그램, 노인정서지원 프로그램, 아동·청소년 대상 활동 등 다양한 지역 밀착형 서비스를 수행한다고 관계자는 전한다.
이날 봉사를 이끈 서울양천RC의 회장 김철희대표(아호 청민)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봉사에 참여한 많은 회원들께 다시 한 번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더 많은 선의의 봉사로 사회에 기여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국제로타리클럽(Rotary International)은 세계 최대의 봉사단체 중 하나로, “초아의 봉사(Service Above Self)”를 모토로 삼아 노인, 소외계층, 아동, 장애인, 지역사회 전체를 위한 인도적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노인과 소외된 계층에 대한 봉사 정신은 로타리의 핵심 가치 중 하나이다.
‘신월종합사회복지관’에 봉사와 후원에 대한 문의는 한국경영일보 편집부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