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2025 인권영화 공모전’ 개최… 9월 19일까지 접수

9월 19일(금)까지 접수 진행 중…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영상 공모전 열려

경찰청이 ‘경찰과 인권’을 주제로 한 **‘2025 경찰청 인권영화 공모전’**을 개최하고, 오는 9월 19일(금) 오후 6시까지 공식 누리집을 통해 참가작을 접수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과 경찰이 함께 인권의 가치를 나누고, 경찰의 인권 보호 의지를 문화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일상 속 인권의 의미, 미래 치안 환경에서의 인권, 그리고 경찰과 인권의 관계를 다양한 시선으로 조명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


‘2025 경찰청 인권영화 공모전’ 포스터

특히 올해부터는 기존 시나리오 공모에서 완성된 단편영화 공모로 형식이 변경되며, 보다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와 다양한 시각의 인권 이야기가 담길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공모는 일반부와 청소년부로 나뉘어 운영되며, 참가자 누구나 ‘경찰과 인권’을 주제로 한 40분 미만의 단편영화를 제작해 응모할 수 있다. 작품은 유튜브에 일부 공개 상태로 업로드한 뒤, 해당 영상의 URL을 공모전 공식 누리집에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영상 및 인권 관련 전문가들의 평가를 통해 진행되며, 수상작은 12월 ‘경찰 인권주간’ 행사에서 공식 상영되고, 시상식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총 상금 규모는 2,000만 원, 최고 수상자에게는 600만 원이 수여된다.


경찰청 관계자는 “완성형 영화 공모 방식으로 전환된 이번 대회를 통해 국민과 경찰이 인권의 가치를 더욱 깊이 있게 공유하고, 다양한 인권 이야기를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공식 누리집(https://policemovie.spectory.net/policemovie)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링크]

작성 2025.08.04 13:39 수정 2025.08.05 16:44

RSS피드 기사제공처 : 소상공인연합신문 / 등록기자: 손광식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