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에 변하는 대한민국 여름, 자동 개폐형 썬바이져로 썬룸 환경 ‘혁신’

썬룸과전원주택, 원터치 자동제어 썬바이져 신제품 출시

알루미늄+우레탄 폼 단열 구조… 렉산·파고라 등 호환

주택·카페·전원주택 등 다양한 공간 적용… 렉산·파고라에도 설치 가능

국내 썬룸 전문기업 ㈜썬룸과전원주택(대표 임태성)이 원터치 자동제어 시스템을 탑재한 자동 개폐형 썬바이져 신제품을 선보였다. 폭염이 일상화된 여름, 다양한 공간에 적용 가능한 스마트 차양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자동개폐형 썬바이저 출시 열차단 효과 우수(사진:썬룸과전원주택 제공)

지구 온난화로 연일 폭염 특보가 이어지는 가운데, 쾌적한 실내외 환경을 위한 차양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해 7월 전국 평균기온은 평년 대비 1.3℃ 높았고, 열대야 일수도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
 

㈜썬룸과전원주택은 이러한 시장 변화에 대응해, 버튼 하나로 썬룸 천정·파고라·렉산 등 다양한 구조물에 간편하게 설치 가능한 자동 개폐형 썬바이져를 개발했다. 알루미늄 외장재와 우레탄 폼 충진 설계로 단열성과 내구성을 모두 갖췄으며, 기존 수동 차양 대비 열·자외선 차단 효과가 우수하다.
 

 자동개폐형 썬바이저는 기존 시설에 추가 장착 가능하다.(사진:썬룸과전원주택 제공)

임태성 대표는 “이번 자동제어 제품 출시는 소비자 편의성 향상과 에너지 절감 효과 모두를 잡을 수 있는 혁신”이라며, “전국 어디든 맞춤형 시공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환경부 통계에 따르면 최근 3년간 국내 차양·그늘막 산업 시장은 연평균 14% 성장하며, 주거와 상업 공간에서의 스마트 차양 솔루션 도입이 확대되고 있다.

㈜썬룸과전원주택의 자동 개폐형 썬바이져는 현재 전국 시공 상담을 통해 공급 중이다. 제품 및 시공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로 가능하다.
 

[회사 소개]

㈜썬룸과전원주택은  썬룸·차양 시스템 전문 시공 기업이다. 전국 단위 썬룸·전원주택 설계 및 시공, 스마트 주거환경 개선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제공하고 있다.
 

문의 : 031-848-0403

 

작성 2025.07.29 09:00 수정 2025.08.05 14:53

RSS피드 기사제공처 : 이비즈타임즈 / 등록기자: 이수민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