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앤컴퍼니, 2025 MTN 방송광고페스티벌 AI·테크 부문 최우수상 수상

장도연과 아하의 시너지, 인간지능 콘셉트로 누적 3300만 조회수 기록

최근 실시간검색어 ‘아핫뉴스’ 출시로 서비스 확장까지

국내 대표 Q&A 커뮤니티 ‘아하’를 운영하는 아하앤컴퍼니(대표 서한울)가 최근 배우 장도연과 함께한 광고 캠페인으로 ‘머니투데이 방송광고페스티벌’ AI·테크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해당 광고는 공개 후 1개월 반 만에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합쳐 누적 조회수 3,300만 회를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장도연이 모델로 출연한 아하 브랜드 광고

이번 광고 캠페인은 ‘AI 시대, 가장 인간적인 커뮤니티’라는 아하의 브랜드 비전을 처음 선보이며, 빠르게 변화하는 AI 시대에도 인간 지식의 가치와 중요성을 유쾌하고 진정성 있게 전달했다. 특히 ‘인간지능’이라는 독창적인 메시지를 통해 소비자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아하앤컴퍼니 서한울 대표는 “AI가 대세인 시점에 인간 지식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리고자 기획한 광고가 높은 조회수와 권위 있는 상을 받아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브랜드 캠페인은 TV, 유튜브, 인스타그램, 티빙, 전국 엘리베이터, 서울버스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노출되며 긍정적 반응과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크게 기여했다. 시청자들은 ‘장도연과 광고의 찰떡궁합’, ‘인공지능 시대에 신선한 인간지능 개념’, ‘인간적인 커뮤니티라는 메시지의 흥미로움’ 등을 호평했다.


한편, 아하 커뮤니티는 최근 ‘아핫뉴스’라는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알고리즘에 편향되지 않은 다양한 뉴스 스펙트럼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이 서비스는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정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아하앤컴퍼니는 앞으로도 사람과 지식, 소통이 만나는 커뮤니티로 계속 성장할 계획임을 밝혔다.


아하앤컴퍼니 소개

아하앤컴퍼니는 질문하면 다양한 분야의 검증된 전문가 답변을 받을 수 있는 Q&A 커뮤니티 ‘아하’를 운영 중이다. ‘아하’는 커뮤니티 보상 시스템과 함께 한국판 ‘레딧’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 누적 투자금 약 50억 원을 유치했다. 주요 투자사는 DSC인베스트먼트,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 블루포인트, 센트럴투자파트너스 등이다.

웹사이트: https://www.a-ha.io

작성 2025.07.25 09:39 수정 2025.07.29 01:31

RSS피드 기사제공처 : 소상공인연합신문 / 등록기자: 손광식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