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성적이 확 바뀌었어요”… 나인스쿨, 성적향상 수기 공모전 당선작 공개

온라인 학습으로 기적을 만든 학생들…나인스쿨 성적향상 후기 눈길

비대면 학습의 일상화 속에서 온라인 교육의 효과가 재조명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학습 전문 플랫폼 나인스쿨이 주최한 ‘1학기 성적향상 수기 공모전’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의 생생한 후기가 당선작으로 선정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수기 공모전에는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배경과 학습 환경을 지닌 학생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나인스쿨을 통해 성적은 물론 학습 습관과 자존감까지 변화했다”고 입을 모았다.

 

특히 눈길을 끈 건 자기주도 학습의 성과다. 학원 대신 나인스쿨을 선택한 중학생 김모 군은 "처음에는 의심했지만 반복학습 기능과 교과서에 최적화된 강의 덕분에 수학과 영어 성적이 각각 30점 이상 올랐다"며 "지금은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까지 생겼다"고 전했다.

 

한 고등학생 학부모는 “학원비 부담으로 고민하던 차에 나인스쿨을 알게 됐고, 아이가 자발적으로 시간표를 짜고 공부하는 모습을 보며 놀랐다”며 “수능까지 믿고 맡길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여러 학생들이 공통적으로 언급한 부분은 **‘나인스쿨의 반복·복습 시스템’과 ‘학교 진도와의 연계성’**이었다. 실제로 ‘개념→문제풀이→오답정리’로 이어지는 체계적인 학습 시스템은 교과서 기반의 학습을 보완해주는 역할을 톡톡히 했다는 평가다.

 

중위권에서 상위권으로 도약한 한 여학생은 “매일 나인스쿨을 3시간씩 활용한 결과, 전 과목 평균이 20점 이상 향상됐다”며 “나인스쿨을 만난 것이 제 인생의 터닝포인트”라고 강조했다.

 

나인스쿨 관계자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보내주신 후기를 보며 온라인 교육의 가능성과 책임감을 다시금 느꼈다”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효율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작성 2025.07.24 10:13 수정 2025.07.24 10:44

RSS피드 기사제공처 : 브랜스톤AI저널 / 등록기자: 권영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