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누룽지 전문 기업, ㈜한국라이스바이오를 만나다

㈜한국라이스바이오는 2010년 6월 4일 설립된 누룽지 전문 제조 기업으로, 대한민국 고유의 맛과 정성을 담아내는 데 주력하고 있다. 경기도 파주시에 1,000평 규모의 자체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22명의 직원이 국내산 우수 품질의 쌀만을 엄선하여 위생적인 공정과 체계적인 품질 관리를 통해 전통의 맛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누룽지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회사 설립 이래 미국, 홍콩, 유럽 등 해외 수출을 시작하며 글로벌 시장으로 뻗어 나갔고, 롯데슈퍼, 롯데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등 국내 주요 유통 채널에 입점하며 입지를 다졌다. 또한 중소기업 HIT 상품 선정, 파주시 지역명품 추천, 벤처기업확인인증, ISO22000 인증, HACCP 인증, 유기농 인증(유기농현미누룽지) 등을 획득하며 제품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정용수 대표이사는 운영철학 및 비전을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전통 넘어 시대에 맞는 건강한 누룽지, K-Food 대표 브랜드가 목표”
㈜한국라이스바이오는 누룽지를 남녀노소 안심하고 즐길 건강한 먹거리로 만들고자 합니다. 최상의 맛과 쌀 본연의 영양을 살리는 것을 핵심 가치로, 전통의 맛을 지키면서도 시대에 맞는 제품을 연구합니다. 라이스웰이 K-Food를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최첨단 기술과 철저한 위생으로 빚어낸 명품 누룽지
㈜한국라이스바이오의 대표 브랜드 '라이스웰'은 최고의 설비와 철저한 위생 관리를 바탕으로 생산된다. 파주 공장에서는 7개의 생산 라인이 24시간 가동되어 하루 3톤 이상의 누룽지를 생산하며, 자동 포장 설비를 통해 일일 만 개 이상의 제품을 출고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
특히 라이스웰 누룽지는 전통적인 누룽지 맛을 구현하기 위해 황동판 제조 장치를 개발하여 사용한다. 황동판은 열전도율을 높이고 쌀에 함유된 유해 물질을 배출하며 구수한 향을 증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한, 쌀을 불려서 만드는 자동 생산 시스템을 도입하여 온도, 불림, 굽는 정도, 건조 등 다양한 생산 환경에서 항상 균일하고 최상의 맛을 자랑하는 누룽지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ISO 22000, HACCP 인증은 물론 금속검출기, 쌀 자동세척기 도입 등을 통해 생산 과정 전반에 걸쳐 철저한 위생 및 품질 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이 회사 실무자인 정주혁과장은
"저희 제품의 경쟁력은 맛과 품질, 위생에 대한 고집에 있습니다. 전통 누룽지 맛을 재현하는 황동판 제조 장치는 독보적인 기술입니다. 24시간 자동 생산 라인과 ISO 22000, HACCP 인증을 받은 위생 시스템으로 안전성을 보장하며, 고객들이 믿고 드실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합니다." 라고 회사에 대해 말했다.
누룽지의 무한 변신: 다양성으로 소비자를 사로잡다
라이스웰은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와 편의성을 고려한 폭넓은 제품 라인업을 자랑한다. 휴대와 사용이 편리한 스탠드형 지퍼백 포장(백미, 현미, 찹쌀 180g)은 중소형 마트 및 해외 수출용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양이 많고 가격이 저렴한 벌크형 대형포장(백미 450g/1kg/2kg/4.5kg, 현미 1kg/2kg, 찹쌀 1kg)은 백화점, 대형마트, 행사 판매에서 주로 찾아볼 수 있다.
특히 뜨거운 물만 부으면 4분 만에 완성되는 즉석 컵 누룽지(백미 40g/리필용)는 야외 활동이나 해외여행 시 필수품으로 각광받으며 편의점, 선물용, 판촉용으로 판매된다.

이 외에도 백미누룽지, 현미누룽지, 찹쌀누룽지 등 다양한 종류의 누룽지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통타입 누룽지(백미/현미/찹쌀 800g)는 가정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라이스웰 누룽지는 롯데, 현대,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급식업체, 마켓컬리 등 온라인 오픈마켓, 휴게소, 군납, PB상품 등 광범위한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와 만나고 있다. 라면이나 국물 떡볶이, 차 대용, 후식 등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여 일상 속 따뜻한 한 끼가 될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라이스바이오 http://www.ricewell.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