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배영호)이 청년 전통예술인의 창작 역량을 강화하고 예술시장에서의 자립 기반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2025 전통예술가 역량강화 – 유통작품제작 및 시장진출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통예술을 바탕으로 활동하는 공연예술단체가 급변하는 콘텐츠 유통 환경에 적응하고 자생력을 높일 수 있도록, 음원 및 영상 콘텐츠 제작부터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까지 실무 중심의 교육과 프로젝트로 구성된다.
모집 대상은 전통예술 기반 음원 창작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유통하고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공연예술 단체다. 접수 기간은 7월 14일부터 30일까지며, 서류 심사를 거쳐 총 10개 팀 내외가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선발된 단체는 콘텐츠 유통 및 마케팅 전문 기업과 협업해 각 팀의 창작물 특성에 맞춘 음원 및 영상 콘텐츠 기획·제작 교육을 받는다. 팀당 창작준비금 200만 원이 지원되며, 제작된 음원은 하나의 앨범으로 구성되어 주요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에 정식 등록된다.
또한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브랜딩 및 홍보 전략 교육도 병행되어, 전통예술 콘텐츠의 대중 접점 확대를 돕는다.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공식 누리집(www.kotp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소개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전통예술의 진흥과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통한 국민의 문화 품격 향상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2007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재단 설립 허가를 받아 국악문화재단으로 출발했으며, 2009년 재단 명칭을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으로 바꿨다. 전통예술의 보급 및 저변 확대, 고품격 전통문화 콘텐츠 개발 및 전통예술의 대중화, 신진 인력 양성, 해외 교류 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tpa.or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