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효성중공업이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일원에 선보이는 ‘해링턴 플레이스 풍무’가 7월 11일 견본주택을 개관했다. 총 1,769가구 규모의 대단지에 프리미엄 조경 설계가 적용돼 실거주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 내 새로운 주거기준을 제시할 전망이다.
‘해링턴 플레이스 풍무’는 낮은 건폐율과 넓은 녹지공간을 확보한 설계를 강점으로 내세웠다. 단지 전역에 산책로, 커뮤니티 시설, 놀이·운동공간 등을 조성해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조경 설계에는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Green Space Solution(GSS)팀이 참여한다.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 수상 경력을 가진 GSS팀이 각 블록별로 독립적 테마와 콘셉트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조경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1블록에는 조형폰드와 티하우스, 테마놀이터가 어우러진 ‘해링턴 라운지’가 중심이 되며, 유아놀이터·시니어가든·주민체육시설을 결합한 복합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된다.
2블록은 ‘해링턴가든’을 중심으로, 매직트리 조형물과 연계된 어린이 특화 놀이공간 ‘리틀에버랜드’가 계획됐다.
3블록에는 다층 조형폰드와 수변 휴게공간, 벚나무와 소나무 등 다양한 식재가 어우러진 ‘해링턴 코티지’가 들어서며, 전 블록을 잇는 순환형 산책로와 테마가든으로 단지를 하나의 녹지 네트워크로 연결할 예정이다.
단지는 김포 풍무 양도지구 도시개발사업 구역 내에 지하 3층지상 29층, 18개 동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5984㎡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되며, 1,573가구가 일반분양으로 공급된다. 청약 일정은 7월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 1순위, 16일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는 22일(2, 3블록), 23일(1블록)에 발표되며, 블록별 중복 청약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계약은 8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