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이 중장년층의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시군 순회형 특화사업 ‘경기 5070 그레잇잡투어(Gray It-Job Tour)’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그레잇잡투어’는 중장년을 상징하는 ‘그레이(Gray)’, 주목받는다는 의미의 ‘잇(It)’, 일자리를 찾아가는 ‘잡 투어(Job Tour)’를 조합한 명칭으로, 경력을 살려 새로운 일자리에 도전하는 중장년층의 여정을 의미한다.
프로그램은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 참가자와 재취업 희망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5070 음식조리 취업특화 과정 ▲중장비 운용 및 드론기반 산업시설 안전진단 과정 ▲K-단체급식 조리사 과정 ▲중량물 이동을 위한 지게차 실무과정 등 총 4개 과정에서 155명을 모집한다.
교육은 수원, 부천, 의정부, 파주 등 4개 시군 내 교육기관에서 진행되며, 참여자의 접근성과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전문 직업상담사를 배치해 맞춤형 상담, 취업알선, 사후관리까지 원스톱 고용서비스를 제공한다.
윤덕룡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5070세대가 가진 풍부한 현장 경험과 노하우가 경력 전환의 자산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그레잇잡투어’가 중장년층을 위한 대표 고용지원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사업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