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리아, 육아의 감동을 나누는 수기 공모전 연다…보건복지부 장관상 포함

‘육아 중 느낀 감동과 행복, 즐거움의 순간을 기록한 에피소드’를 주제로 수기 공모

총 상금 400만원에 대상 당선작은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금 수여

육아의 경험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아이코리아(이사장 김태련)가 출산과 육아에 대한 긍정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제2회 아이코리아 육아 체험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는 오는 8월 4일(월)부터 9월 26일(금)까지 진행되며, 육아 경험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제2회 아이코리아 육아 체험 수기 공모전’ 포스터

이번 공모전은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진행되며, 주제는 ‘육아 중 느낀 감동과 행복, 즐거움의 순간을 담은 에피소드’다. 출품작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1월 19일(수)에 결과가 발표되며, 총상금은 400만 원이다. 수상자는 대상(1명) 200만 원, 최우수상(1명) 100만 원, 우수상(2명) 각 50만 원이 주어진다. 특히 대상 수상자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아이코리아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며, 40년 넘게 이어온 공익사업의 연장선상에서 출산과 육아의 가치를 되새기고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육아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는 취지다.


김태련 이사장은 “육아 체험 수기를 통해 출산과 육아에 대한 공감과 지지를 이끌어내고, 저출산 해소를 위한 사회적 분위기 형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공모전이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소중한 발걸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응모를 원하는 참가자는 아이코리아 교육연수개발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지정된 이메일(toy@aicorea.org)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연수개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코리아 소개
아이코리아는 1981년 설립된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영유아를 포함한 어린이와 청소년, 교사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을 전개해왔다. 특히 유아교육 콘텐츠 개발, 발달장애 아동 교육 지원, 교원 연수, 학술 활동 등 대한민국 교육 발전을 위한 공익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작성 2025.07.07 09:59 수정 2025.07.08 12:48

RSS피드 기사제공처 : 소상공인연합신문 / 등록기자: 손광식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