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노동부 뿌리산업 일자리 박람회 열어

‘뿌리온 온라인채용박람회’ 7월 18일까지 운영

경기도일자리재단은 도내 뿌리기업의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한 ‘2025 경기 특화 뿌리온(ON) 온라인채용박람회’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고용노동부와 경기도가 오는 18일까지 ‘2025년 경기지역 혁신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된 ‘경기 특화 뿌리온(ON) 사업’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뿌리온 사업은 구인·구직 연계는 물론, 채용 이후 멘토링 등 사후관리까지 포함한 맞춤형 고용 지원 프로그램이다.


박람회에는 용접, 금형, 표면처리, 사출, 프레스, 가공 등 경기도 전략 뿌리업종 5개 분야에서 50개 이상 기업이 참여하며, 잡아바 온라인채용관을 통해 진행된다.


7월 7일부터는 구직자 대상 실전형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뿌리산업 명장 라이브 특강 ▲뿌리기술 체험 프로그램 ▲인플루언서 취업 특강 ▲1:1 맞춤형 취업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이 무료로 제공된다.


참여 기업에는 ▲채용직무기술서 개발 ▲공공 헤드헌팅 서비스 제공 등 실질적인 채용 지원이 함께 이뤄진다.


손일권 경기도일자리재단 서부사업본부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뿌리기업은 우수 인재를, 구직자는 현장 중심의 취업 정보를 체감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도내 뿌리산업 고용 기반 강화를 위한 실효성 있는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람회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구직자는 채용 핫라인 또는 잡아바 온라인채용관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작성 2025.07.04 18:11 수정 2025.07.04 18:11

RSS피드 기사제공처 : 인천데일리 / 등록기자: 장현숙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