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종로구 일자리박람회, 7월 10일 종각역서 개최

1:1 현장면접부터 퍼스널컬러 진단까지 다채로운 취업 지원

‘취업의 신’ 황인 강사 특강도 마련, 실전 꿀팁 전수 예정

구직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 종로서적 앞 ‘태양의 정원’서 진행

기사보기 상단_1

2025년 7월 10일 목요일, 종로구가 구직자들을 위한 대규모 취업행사 ‘2025 종로구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종각역 앞 ‘태양의 정원’(종로서적 앞)에서 열리며, 다양한 구직 지원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가장 주목할 만한 부분은 1:1 현장 면접과 채용이 진행되는 ‘기업채용관’이다. 구직자들은 현장에서 실제 기업 인사담당자와 면접을 보고 바로 채용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취업지원관’에서는 취업상담과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며, ‘부대행사’로는 이력서 사진촬영, 지문적성검사, 퍼스널컬러 진단이 함께 준비된다.

<이미지출처: 종로구청>

특히, 오후 2시부터는 인기 취업강사 황인 씨의 특별 강연이 마련돼 있다. '유퀴즈온더블럭', '아침마당' 등에 출연한 황인 강사는 “취업의 신, 취업에서 100% 성공하는 법”이라는 주제로 실전 중심의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해당 강연은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이번 박람회는 종로구와 서울시가 주최·주관하고, 서울관광재단 등 유관기관이 후원한다. 참여 대상은 구직자 누구나이며, 사전 신청 없이 현장 방문만으로도 대부분 프로그램 이용이 가능하다.

종로구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실질적인 취업 연결과 함께 청년 구직자들의 진로 고민까지 해소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년개발자신문기자단 기자 bill@kydec.kr
작성 2025.07.03 11:35 수정 2025.07.03 19:43

RSS피드 기사제공처 : 청년개발자신문 / 등록기자: 청년개발자신문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