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가 청년 구직자의 취업 준비를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합격을 부르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을 3회 연속으로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양천 청년일자리카페가 주관하며, 7월 10일(목), 15일(화), 17일(목) 총 3회에 걸쳐 목동깨비시장 공유센터 4층에서 열린다.
강의는 해커스잡 취업 전문강사이자 한국직업방송 고정 패널로 활동 중인 조은희 강사가 맡는다. 조 강사는 고려대, 서강대 등 20여 개 대학의 특강을 진행해온 실력파 강사로, 항공사 승무원 출신이라는 이색 이력을 갖고 있다.

강의 내용은 ▲1회차: 차별화된 캐릭터와 경험 구성법 ▲2회차: 기업 분석과 입사 후 포부 연결법 ▲3회차: 문장 가독성과 글자 수 조절, 까다로운 항목 작성법 등으로 세분화되어 구성된다. 특히 사회이슈와 산업 인사이트를 녹여내는 고급 전략까지 다룰 예정이라 실무 중심의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배우려는 청년들에게 적합하다.
모집 대상은 19세~39세 청년 구직자 30명이며, 의무복무 제대군인의 경우 최대 3년까지 연령 상한이 연장된다. 참가를 원할 경우 7월 8일(화)까지 온라인 폼(https://forms.gle/g4sTYgu8VkDX95UQ6)을 통해 신청해야 하며, 최종 선발자는 7월 9일(수)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양천구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구직자들이 서류 통과율을 높일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전략적인 팁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많은 청년의 참여를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