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을 부르는 자기소개서” 양천구 청년 위한 취업 특강 열린다

조은희 강사 초청, 실전 중심의 자기소개서 전략 강의

기업 맞춤형 구성법부터 디테일 교정까지 체계적 구성

7월 10일부터 17일까지 3회 연강… 신청은 7월 8일까지

기사보기 상단_1

양천구가 청년 구직자의 취업 준비를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합격을 부르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을 3회 연속으로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양천 청년일자리카페가 주관하며, 7월 10일(목), 15일(화), 17일(목) 총 3회에 걸쳐 목동깨비시장 공유센터 4층에서 열린다.

 

강의는 해커스잡 취업 전문강사이자 한국직업방송 고정 패널로 활동 중인 조은희 강사가 맡는다. 조 강사는 고려대, 서강대 등 20여 개 대학의 특강을 진행해온 실력파 강사로, 항공사 승무원 출신이라는 이색 이력을 갖고 있다.

<이미지출처: 양천구>

강의 내용은 ▲1회차: 차별화된 캐릭터와 경험 구성법 ▲2회차: 기업 분석과 입사 후 포부 연결법 ▲3회차: 문장 가독성과 글자 수 조절, 까다로운 항목 작성법 등으로 세분화되어 구성된다. 특히 사회이슈와 산업 인사이트를 녹여내는 고급 전략까지 다룰 예정이라 실무 중심의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배우려는 청년들에게 적합하다.

 

모집 대상은 19세~39세 청년 구직자 30명이며, 의무복무 제대군인의 경우 최대 3년까지 연령 상한이 연장된다. 참가를 원할 경우 7월 8일(화)까지 온라인 폼(https://forms.gle/g4sTYgu8VkDX95UQ6)을 통해 신청해야 하며, 최종 선발자는 7월 9일(수)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양천구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구직자들이 서류 통과율을 높일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전략적인 팁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많은 청년의 참여를 당부했다.

청년개발자신문기자단 기자 bill@kydec.kr
작성 2025.06.30 10:21 수정 2025.06.30 14:44

RSS피드 기사제공처 : 청년개발자신문 / 등록기자: 청년개발자신문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